LG에너지솔루션 "구금된 분들 안전한 석방에 감사"

  • 등록 2025.09.11 17:44:09
크게보기

"구성원 및 협력사, 가족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하다"

 

LG에너지솔루션이 11일 미국 불법체류 단속으로 구금된 사건과 관련해 "구성원 및 협력사, 가족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하다"고 밝혔다.

 

뉴시스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구금된 분들의 안전한 석방을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해 주시고, 한국과 미국 현장에서 한마음 한뜻으로 힘써 주신 한국 정부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이례적으로 신속한 석방 조치뿐만 아니라, 재입국 시 불이익이 없도록 하는 등 여러 우려까지 세심하게 해소해 주신 점에 대해 감사하다"고 강조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직원과 가족들에게 "이번 일로 여러 어려움을 겪으신 분들의 고통을 깊이 공감하고 있다"며 "안전하게 한국에 도착할 때까지 후속 절차에 만전을 기하고, 조속히 안정을 되찾아 건강한 모습을 회복하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번 일을 계기로 해외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관리 체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며 사업적 영향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B747-8i 전세기의 일등석(2석)과 비즈니스석(48석)은 구금 중 건강상태 악화, 의료적 처치 및 관찰 필요한 인원 등으로 배정할 계획이다.

 

또 일부 일등석(4석)을 집중치료석으로 마련, 의료진 판단 하에 좌석 배석 여부를 결정한고, 일반 구금자 및 기타 관계자는 이코노미석 좌석 배정한다.

 

전 좌석에 비즈니스 클래스용 어메니티 키트 제공, 충전 케이블 및 마스크 등 별도 제공할 예정이다.

 

귀국한 이후에도 희망자 전원에게 개별적으로 운전기사가 포함된 차량을 제공하고, 가족 픽업 후 공항 이동 및 자택 복귀까지 전 과정을 돕는다.
 

송원근 기자 

송원근 기자 wksong7@naver.com
Copyright @바른언론 트루스가디언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 227 3층 바른언론시민행동 등록번호: 서울 아54705 | 등록일 : 2023.2.20 | 대표·발행인: 김형철 | 편집인: 송원근 | 전화번호 : 02-711-4890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송원근 02-711-4890 wksong7@naver.com
Copyright @바른언론 트루스가디언 Corp. All rights reserved.